어떻게 준비하고 합격했을까요? 생생한 합격후기

영국 패션 디자인 유학을 위한 추천 대학 TOP 3

조회수 : 35308

 

영국의 패션 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나라인만큼, 패션디자인으로 유명한 여러 명문 학교가 있습니다.  

그 중 영국을 대표하는 패션 디자인 유학 대학 센트럴 세인트 마틴(Central Saint Martins), LCF(London College of Fashion), RCA(Royal College of Arts)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센트럴 세인트 마틴 (Central Saint Martins)

세계 3대 패션스쿨로 꼽히는 센트럴 세인트 마틴(CSM)은 패션 디자인 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많은 학생들에게 꿈의 대학입니다. 패션 디자인, 패션 커뮤니케이션, 패션 프린트 등 다양한 패션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Alexander McQueen, Stella McCartney, John Galliano와 같은 유명한 패션 디자이너를 포함한 풍부한 동문 네트워크가 있습니다.

센트럴 세인트 마틴은 순수미술 학교와 병합되어 만들어져 예술성에 초첨이 맞춰진 교육이 진행되기 때문에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을 좋아하고, 자신만의 색깔을 지닌 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CSM 디자인 유학을 위해 학교 홈페이지에 안내된 포트폴리오에 대한 내용도 꼭 한번 시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LCF (London College of Fashion)

LCC는 패션 디자인 전문학교 답게 실무 위주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CSM보다는 상업성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60여개가 넘는 패션 관련 전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여성복과 남성복을 기본으로 한 패션디자인 코스는 물론, 다른 학교에서는 없는 세부 코스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패션 디자인 외에도 패션 비즈니스 관련된 유학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LCF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RCA (Royal College of Art)

RCA는 디자인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모르기 어려울 정도로 압도적인 명성의 대학교 입니다. 
무려 1837년에 설립된 역사와 전통의 예술 대학으로 꽤 오랜 기간 동안 QS랭킹 아트&디자인 전공 랭킹에서 1위를 놓치지 않고 있습니다.  

RCA의 특이한 점은 학부 과정 없이 석사, 박사 과정만 제공하는 대학원이라는 것입니다. 때문에 해당 분야의 학사 학위 또는 그에 상응하는 경력이 있는 수준의 지원자들에게 적합한 학교입니다.  

RCA의 주목할만한 졸업생으로는 Erdem Moralioglu와 Christopher Bailey가 있습니다.

 

 

전화문의 02-566-5757

카톡문의 http://pf.kakao.com/_uYIS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