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준비하고 합격했을까요? 생생한 합격후기

LCF 파운데이션에서 CSM 학사 Fashion Communication and Promotion 진학 후기

작성일 : 조회수 : 153541

 

BA: Fashion Communication and Promotion / 센트럴 세인트 마틴 (CSM / UAL)

 

Q. 지금의 국가와 학교로 유학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무엇보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센트럴 세인트 마틴이 패션 대학 중 최고라고 생각하고 있었고 내게 영국유학이라는 것은 교수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는 한국의 교육방식보다 나의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이 들었다. 또, 나는 패션만을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패션을 하나의 이미지로 나타내는 것에 대한 흥미가 컸고 센트럴 세인트 마틴 BA: FASHION COMMUNICATION AND PROMOTION 이 나에게 적합한 전공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머릿속으로 고민하고 실현해내지 못하는 것들을 BA: FASHION COMMUNICATION AND PROMOTION 을 통해 해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Q. 지원준비를 할 때 합격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준비했던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어떤 점이 합격가능성을 높였다고 말할 순 없지만 그냥 해야 하는 것을 성실히 하고 학교가 무엇을 좋아할까 어떻게 해야 그들에게 잘 보일까 보다는 '나'라는 사람에 더 집중하고 스스로가 어떤 것을 좋아하고 작업을 통해 무슨 이야기를 하고 싶은지에 대해 고민하는 점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나'에게 집중해서 작업하고 내가 어떤 사람인지 보여주려는 모습을 학교에서 매력적으로 봐주는 것 같다.

 

Q. 전반적인 학교 분위기는 어떤 가요? 학교 장점이 있다면?

코로나로 인해 나는 파운데이션 과정 내내 온라인으로 수업을 들어서 오프라인의 분위기는 잘 모르겠지만 온라인 수업을 했을 때 대부분의 학생들이 자기 의견과 생각을 잘 표현하고 튜터들은 그 의견을 듣고 자신의 생각을 공유하고 토론을 하는 분위기였다. 학생들과 튜터들이 한국에서의 교수와 학생의 관계 같은 느낌보단 사람 대 사람으로써 의견을 공유하고 생각을 발전시키는 듯한 느낌 이였다.

 

Q. 이수했던 과정의 수업은 어떤 과목이 있으며, 어떻게 진행이 되었나요?

London collage fashion foundation level4 과정을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했고 1학기는 학과를 고르지 않고 다양하게 배우고 난 후 2학기로 넘어가기 전에 지망하는 과를 선택한 후 결과를 받고 2학기때는 정해진 학과 수업을 들었다. 나는 원래부터 fashion media에 관심이 많아서 2학기에는 fashion media 과정을 선택해서 들었다. fashion media는 주로 still image 또는 moving image 등을 자신의 주제에 맞게 제작하면서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는 수업 내용이었다.

 

Q. 수업을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어떤 것이 있나요?

아무래도 모국어가 아닌 외국어로 수업하는 부분이 익숙지 않았고 튜터와 1:1 튜토리얼을 할 때면 매번 긴장이 된 상태로 했던 점이 아쉽기도 하고 어렵기도 했다. 특히 나는 코로나가 시작되고 온라인으로 수업을 듣는 과정에서 비용적인 면도 아쉽게 느껴졌다. 온라인인 만큼 본인이 적극적이지 않으면 참여도도 굉장히 떨어질 수밖에 없는 점들이 어려웠다.

 

Q.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큰 비용을 들이고 공부를 하는 만큼 최선을 다하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다. 남들이 한다고 해서 쫓아 하고 따라하는 것이 아닌 자신을 무엇을 좋아하는지 고민하고 자신을 알아 가는게 가장 중요한 점이라고 생각한다.

 

Q. 하나에듀케이션과 지원 준비를 함께 하셨는데, 어떤 도움을 받으셨었나요?

지원을 하는 과정에서 포트폴리오 하나만에 집중해도 머리가 아픈 일 들이 많은데 지원을 하면서 모르는 점이나 확실치 않은 점들을 여쭤보고 비자신청 등 어려운 부분들을 다 담당해 주셔서 포트폴리오에 더 집중해서 준비할 수 있었고 포트폴리오 외에 것들은 믿고 맡길 수 있어서 마음이 편했다.

 

Q. 현재 과정 이후에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지요? (과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는?

BA 과정을 끝낸 후 아직 어떤 것을 할지는 잘 모르겠지만 학교를 다니면서 나에게 알맞은 것들을 천천히 찾아갈 예정이다. 어떤 것을 정하기 보단 다양한 경험을 하고싶고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