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준비하고 합격했을까요? 생생한 합격후기

영국 UAL _ LCF 런던 칼리지 오브 패션 석사 패션사진 (MA Fashion Photography) 합격 후기

작성일 : 조회수 : 119998

 

홍*집 님 패션사진 석사과정 합격 후기

 

Q. 합격을 축하드려요! 합격소감 부탁드릴게요.

정말 짧은 시간에 준비를 하고 지원을 하였는데, 결과가 좋아서 기분이 너무 설레요! 여행으로 만 접할 수 있었던 런던에서, 이제 곧 직접 생활을 하고, 수업을 듣고, 예술 활동을 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믿기지가 않을 정도예요! 정말 감사합니다!

 

Q. 지금의 국가와 학교로 유학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유학을 결정하고 처음으로 고민했던 부분이 국가 입니다! 미국 과 영국 중에 계속 고민을 하면서, 혼자 고민을 해도 한정적인 정보 때문에 하나유학원과 상담을 하게 되면서 영국으로 유학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또, 저는 패션현장에서 일을 하고 있는데, 그곳에서 만난 UAL 재학생들과 고민상담을 해보면서, 학생 개인의 예술성을 존중해주고, 상업적인 부분과 예술적부분을 동시에 발전 시킬 수 있는 영국만의 장점을 알게 된 것 같아요.

 

Q. 유학을 결심하고 나서 준비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특별히 포트폴리오 준비나 에세이를 비롯한 지원서류 준비는 어떻게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군인의 신분이어서, 전역을 하고 준비기간이 대략 3주 정도 였던 것 같아요! 엄청 짧은 시간이기도 해서, 전역을 하자마자, 하나유학원으로 가서 여러가지 정보들을 얻고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패션현장에서 계속 활동을 하고 있는 상태여서, 포토폴리오 준비는 따로 하지 않고, 하나유학원에서 운영하는 '1:1 포토폴리오 리뷰' 라는 행사를 통해서, 제 포토폴리오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보완할 수 있었습니다. 또 석사의 경우에는, 자기소개서와 함께, 연구제안서를 함께 제출해야 하는데, 하나유학원에서 보여주시는 샘플을 보면서, 나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를 할지, 어떤 연구를 해야할지의 갈피를 잡기 수월 했습니다. 그렇게 보완된 포토폴리오와 자기소개서, 연구제안서 등을 제출하니, 하나유학원에서 제가 제출한 자료들이 잘 전달 되었는지, 혹은 제가 빠뜨린 부분에서 세심하게 짚어 주셔서, 무사히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Q. 지금 유학을 생각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유학'이라는 것이 모두에게 첫 경험이잖아요! 누구나 어려워하고, 긴장할 거예요! 하지만 본인이 하고싶은 방향성이 분명하고, 열정적이라면 반드시 알아줄 겁니다! 자신의 포토폴리오가 부족하더라도, 열정적이고 즐길 줄 아는 분이시라면 반드시 합격할 거예요! 저도 처음에는 "합격할 수 있을까?" "떨어질 것 같아" 등의 생각을 많이 했는데, 막상 지원을 해보면서 오히려, "합격" 이라는 생각보다, 내 작업에 대한 그들의 소견과, 조언들을 들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생각 이 더 강하게 들기 시작했어요! 너무 긴장하지 말고, 앞으로 예술을 하는 데에 있어서, 더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Q. 하나에듀케이션과 지원 준비를 함께 하셨는데, 하나에듀케이션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막연히 유학을 결정하고, 그에 대한 준비를 혼자하는 것에는 분명히 한계점이 존재해요! 저 또한 지원을 하면서 놓친 부분들이 있었고, 혼자 준비하기에는 처음이라 헷갈리는 부분들이 생각보다 많아요. 그런 부분에서 하나유학원이 정말 세심하게 신경 써 주셨던 것 같습니다. 또, 무엇보다 '1:1 포토폴리오 리뷰' 행사가 저에게는 너무나도 도움이 되었었습니다. 입학을 위해서 포토폴리오를 준비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예술을 하는 사람으로서, 앞으로 작업을 할 때 더욱 신경 써야하는 부분, 다양한 관점에서의 피드백은, 계속될 작업의 방향성을 결정하는데 정말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 포토폴리오 리뷰행사가 기억에 남고, 하나에듀케이션만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Q. 앞으로 합격한 학교를 졸업한 후에, 이루고 싶은(되고싶은) 목표가 무엇인가요?

유학을 결정한 가장 중요한 이유는 "글로벌 한 패션포토그래퍼" 가 되고 싶어서입니다. 한국에서만 활동을 하는 것 보다, 글로벌하면서도 예술적인 나라인 "영국"에서, 제 꿈을 펼치고 싶었어요. 또, 예술학교에 가서, 사진분야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더욱더 영향력 있게 활동 하고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