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1) 합격을 축하드려요! 합격소감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처음 준비를 시작했을때는 정말 합격 할수있을지 확신도 없었고 걱정도 많이 됐는데 지원한 두 학교 모두 무사히 합격하게 되어서 정말 기쁘네요. 특히 LCC 같은 경우에는 합격메일이 좀처럼 오지않아 당연히 떨어졌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좋은 소식을 받게돼서 놀랐던 기억이 나네요. 열심히 했던 작업들이 빛을 발했다고 느껴지던 순간이었어요.
질문2) 지금의 국가와 학교로 유학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다양한 이유들이 있었지만 영국이라는 나라에 끌리게 됐던 결정적인 이유는 영국 미술대학의 결과보다 과정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성향 때문이었던것 같아요. 단순히 겉으로 보여지는 결과뿐만이 아니라 그 안에 담겨있는 개인의 고민들과 경험들을 더 가치있게 생각한다는 느낌이 들었고 그런 부분이 제가 추구하는 작품들의 방향성과 잘 맞는다고 느껴졌어요. Kingston University는 고등학생 시절 우연히 재학생들의 작품을 접했었는데 수작업의 매력이 돋보이고 실험적인 작품이 많았던 기억이 나요, 그리고 그런 작품을 만드는 사람들과 함께 공부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계속 들었기에 결국 진학을 결정하게 됐습니다.
질문3) 유학을 결심하고 나서 준비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특별히 포트폴리오 준비나 에세이를 비롯한 지원서류 준비는 어떻게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지원하기로 결심을 했던 시기가 많이 늦었어서 준비과정이 그리 길지는 못했던것 같아요. 다행히 포트폴리오 같은 경우에는 평소 해오던 개인 작업들이 있었어서 대부분 레이아웃 형식만 다시 편집하는 방향으로 했고 LCC BA Animation 같은 경우에는 영상물 작업이 필수였어서 그 부분만 급하게 준비했던 기억이 납니다. 시간이 촉박했기 때문에 제가 단기간안에 가장 잘할수있는 작업들이 뭔지 많이 고민했던것 같아요. 에세이와 서류 작업들에 있어서는 하나에듀케이션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필요한 서류들을 정리해서 알려주셨기 때문에 저는 영문으로 파일을 보내드리기만 하면 됐었어서 더 수월하게 진행할수 있었던것 같아요.
질문4) 지금 유학을 생각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내가 가장 잘할 수 있는게 무엇인지, 또 어떤 학교가 내가 가진 성향과 잘 맞을지 고민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한것 같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해요. 학교의 유명세와 명성도 중요하지만 결국 개인의 역량과 재능을 가장 잘 펼칠수있는 장소여야 졸업 후 내가 바라는 목표에 한 걸음 더 나아갈수 있지 않을까싶어요. 물론 실제로 진학해보기 전까지는 알기 힘들지만 지원하려는 학교, 과의 SNS 계정과 재학생들의 학기작들을 찾아보는게 제겐 큰 도움이 됐었어요. 포트폴리오도 결국에는 나 라는 사람을 보여주는 것이기에 나만이 가진 이야기를 꺼내 가장 잘할 수 있는 방법으로 보여준다고 생각하면 좋을것 같아요.
질문5) 하나에듀케이션과 지원 준비를 함께 하셨는데, 하나에듀케이션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영국유학 하면 하나에듀케이션이 가장 먼저 떠올랐던것 같아요, 평소 블로그나 인터넷에서 수 많은 합격생들에 대한 소식을 접했었고 또 UAL에서 인정해주는 공식 Foundation 과정을 거칠수 있는 기관이라는 사실이 굉장히 든든하게 다가왔었어요. 고민을 하던 중 상담을 가게 됐는데 상담 해주신 두 선생님들 모두 굉장히 따듯하게 대해주시고 궁금한 점들을 자세히 알려주셨기에 좋은 인상이 남았었고, 최종적으로 하나에듀케이션을 선택했었습니다.
질문6) 하나에듀케이션과 함께 진행하며 특별히 인상적이었던, 또는 감동적이었던 부분은 무엇이었나요?하나에듀의 특별한 점이나, 공유하고싶은 에피소드, 스토리가있다면 적어주세요 ^^
저는 Kingston University 같은 경우에는 UCAS를 통해서가 아닌 따로 교수 인터뷰로 진행을 하게 됐었는데 저를 담당해주시던 선생님께서 분명 잘할거라고 응원을 해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사실 교수님과의 인터뷰 자체는 처음이기도 하고 좋은 결과가 나올지 많이 걱정도 됐었는데 전날에 따듯한 응원도 보내주시고 또 당일날 합격소식을 받은 뒤에도 시간이 꽤 늦었었는데 카톡 답장을 주시며 함께 축하해주셔서 집으로 가는길이 더 따듯했던것 같아요 :)
질문7) 앞으로 합격한 학교를 졸업한 후에, 이루고 싶은(되고싶은) 목표가 무엇인가요?
일단은 Kingston University를 졸업한 후 영국과 유럽의 영화, 애니메이션 업계에서 일을 하며 경험을 쌓고싶습니다. 특히 기회가 된다면 폴란드에 위치한 BreakThru Films 스튜디오에 취직하여 함께 영화를 제작해보고 싶어요, Loving Vincent 처럼 미술 회화와 영화의 경계선을 흐리는 작품들을 만들기에 어릴적부터 제 드림스튜디오였던 곳입니다. 그 이후에는 대학원에 진학하여 애니메이션을 더 심도있게 공부하고 언젠가는 제가 직접 감독으로서 작품을 제작해보는것이 최종 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