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홈 > 하나톡톡 > 생생유학 스토리
 
 
 
이진희학생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샌프란시스코 Academy of Art University에 다니고 있는 이진희 라고 합니다. 1986년생 이구여, 이곳에 온지는 이제 6개월째 접어드네요.
 
저는 전공이 Fine Art인데요, 그림을 그리기 위해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가장 넓은 곳에 가야 한다고 생각 했습니다. 또, 우리와는 다른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들에게 그림을 배워보고 싶어서 미국을 선택했습니다. 물론 영어도 잘 하고 싶었구요. 그리고 제가 AAU를 선택한 이유는, 다른 학교에 비해 취업률도 높고, 학교 평판이 미국 사회에서 아주 좋기 때문이었습니다. Fine Art쪽이 보통 다른 전공보다 취업률이 낮은데 비해, 저희 학교는 높기도 하고, 교수님들도 지금 사회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계신 분들이 많아요.
 
유학을 준비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무엇보다 마음가짐을 컨트롤 하는 거였죠. 가장 중요한 것도 역시 그거 였구요. 따로 어떤 공부 준비를 하는 것 보단 자신감을 갖고 기대를 갖고 내가 남들과 다르게 유학을 가서 꼭 이뤄야 할 목표가 무엇인지, 생각하고 계획하고 정리하는 것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되네요. 유학 가기 전 두려움도 크고 걱정도 많이 되는데, 하나 유학원에서는 다른 유학원과는 달리 학생들 하나하나 꼼꼼히 신경 써줘서 특별한 어려움 없이 잘 준비 할 수 있었던 것 같네요.
 
저는 지금 너무 즐겁게 학교 생활을 하고 있는데요, 사실 주변에 다른 친구들 보면 어려워하고 힘들어 하는 친구들도 많이 있거든요. 물론 힘들 때도 있는 건 사실이지만, 자신만의 각오가 있어야 할 것 같아요. 저 개인적으로는 드디어 공부를 할 수 있다는 기쁨 때문에 별다른 어려움은 없는 것 같아요. 미국인들과 같이 수업하는 것은 특별히 다를 게 없다고 생각되네요. 같이 지내다 보면 이들이 미국인으로 느껴지는 것이 아니라, 다 같은 친구로 느껴지게 되거든요. 사람마다 성격 차가 있는 것처럼, 모두 다 각자가 하기 나름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간의 에피소드를 말하자면, 저 같은 경우는 사실 처음에 도착해서부터 남들과 다르게 많은 일들을 경험했는데요…… 집이 안정이 되지 않아서, 온지 몇 개 월 안됐음에도 불구하고 집을 6번이나 옮겨 다니고, 실수로 인해 벌금을 낸 적 있고, 억울한 일을 당해서 싸워야만 했던 적도 있었어요. 그땐 정말 당황스럽고 혼란스럽고 어려웠지만, 조금 지나고 보니 여러 일들을 제 스스로 부딪치면서 강해 질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아까도 말씀 드렸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 가짐 입니다. 자신감과 목표를 가지고 생활하는 학생들과 타의에 의해서 이곳으로 온 학생들의 차이는 너무나 큽니다. 그런 생각만 가지고 있다면, 한국에서는 느낄 수 없는 기쁜 유학생활을 기대하면서 여러 가지 일들을 경험하고 적응하는 자기자신을 곧 발견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사실 저도 온지 몇 개월 안됐지만 이 기간 동안 정말 많은걸 느꼈어요. 하루하루가 한국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일이기 때문에 점점 더 성장하고 적응하는 절 발견 합니다. 환경에 의해서 생각과 사고 방식이 변하고, 다양한 것들을 보고 느끼고 배우고 있어요. 처음에 유학을 준비 할 때는 대학을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가서 직장을 구해야겠다고 생각했지만, 지금 생활을 하면서 대학을 마치고 이곳에서 일하고 싶은 욕심이 생기네요. 우선은 남은 기간 동안 제가 할 수 있는 한 열심히 학교 생활을 할 거구요, 졸업을 한 후 대학원에 들어가 더 공부할 계획 입니다.
 
저도 이곳에 와서 특별 할 것 없이 공부하고 있는 그냥 평범한 유학생들 중 한 명 일 뿐이지만, 여러분들에게 꼭 강조하고 싶은 내용은 자신감과 목표입니다. 어떤 것을 선택하던지 자기 자신이 판단하고 결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잖아요^^ 이곳에 와서 어떻게 생활할 것인지 기대와 설렘을 가지고 기쁜 마음으로 준비하셨음 좋겠어요.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마음은 다들 비슷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부모님과 처음으로 떨어지는 두려움, 낯선 환경에 대한 두려움, 정든 친구들 등등등.. 그런 것들을 걱정하고 아쉬워하기 보다는 감사하게 생각하고 차근차근 준비하셔서 작지만 우리나라를 빛낼 수 있는 유학생들이 되자구요!!
 
 
  하나유학원 주식회사| 사업자등록번호 : 335-86-00574 | 대표자명 : 윤문식
강남본사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07-20(논현로 543) 은주빌딩 3층 | 전화번호 : 02-566-5757 | 팩스번호 : 02-566-5763
홍대센터 :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56 LG 팰리스빌딩 806호 | 전화번호 : 02-336-5757 | 팩스번호 : 02-325-5763
대구센터 : 대구광역시 중구 중앙대로 402(남일동 115-1) 5층 | 전화번호 : 053-252-2575 | 팩스번호 : 053-255-5763
입금계좌 : 하나은행 122-910030-43804 하나유학원 주식회사
Copyright(c) 2007 Hana Education Centre.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