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홈 > 하나톡톡 > 생생유학 스토리
 
 
 
김민주학생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 2006년 가을 학기에 Art Institute of Chicago로 편입한 김민주 라고 합니다. 친척이 Chicago 근처에 살고 계셨기에, 처음에는 단순히 어학을 목적으로 유학을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친척분께서, 어학이라는 것이 단지 몇 개월 한다고 되는 것도 아니고 차라리 대학을 다니면서 네가 하고 싶은 디자인 공부도 하고, 영어 공부도 같이 해보는 게 어떻겠냐고 하시더군요.
여러 가지로 생각을 해봤죠. 한국에서의 대학도 좋지만 미국 대학을 경험하고 미국 생활을 한다는 것 자체가 너무나 흥미롭고 욕심나는 일이었으니까요.
학교와 학생들의 작품을 보니 자유롭고, 얽매이지 않은 페인팅 같은 느낌이랄까! 거기에 끌리게 된 거죠.
 
참, 유학준비를 하면서 겪었던 일들은 이루 말 할 수 없습니다. 어려운 토플 준비에 포트폴리오까지 준비하면서 사실 많이 힘들었지만, 멋진 유학생활을 생각하며 즐거운 마음을 가지고 많이 노력했습니다. 입학준비과정 중 뭐니뭐니해도 중요한 것은 탄탄한 포트폴리오죠.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지 막막했던 나에게 큰 도움을 준건 FLA 유학미술학원 이었습니다. 유학경험이 풍부하신 선생님들의 지도하에 여러 가지 흥미 있는 것들을 많이 경험할 수 있었고, 무엇보다도 포트폴리오를 하면서 작품의 프로세스를 끌어내고, 닫혀있던 생각을 많이 깨우칠 수 있게 해준 선생님들의 가르침이, 지금 학교에서 작업을 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유학준비를 할 때, 학교 선정에서부터 학교 지원하고, 합격후의 일들과 비자 받는 것까지 친절하게 도와주신 하나유학원 미국 담당자 안 대리님 덕분에, 유학준비는 큰 문제 없이 잘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3개월 어학연수 후 학교수업에 들어갔는데, 그 때는 정말 막막 하더라고요. 뭐라는 건지 들리지도 않고……
하지만 몇 개월이면 적응이 될 거예요. 이거 어떡하나 하다 보면 정신 없이 시간은 가버리고, 그러는 사이 자신도 모르게 적응돼버린 자기를 발견할 수 있게 된답니다. 한국의 학교나 미국의 학교나 가르치는 것은 비슷합니다. 하지만 분명한 차이점들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교수진이 빵빵 합니다. 유명하고 특이한 교수님들의 지도는 나의 생각과 아이디어를 무수하게 가지치기 하게 만든답니다. 교수님들의 지도와 더불어 제가 가장 흥미를 가지는 것이 다른 학생들의 작품입니다. 글로벌 시대에 걸 맞춰 학교에서는 미국인 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라의 학생들을 만 날수 있고, 그들의 아이디어를 볼 때면 때로는 깜짝 놀랄 때가 많습니다. 어떻게 저런 생각을 했을까 하면서 말이죠. 그리고 무시할 수 없는 학교의 시설들……이것들은 학생들의 작품활동을 뒷받침해줍니다. 참고로 저는 학교의 미디어 센터를 자주 이용하곤 합니다. 정말 다양하고 좋은 카메라와 캠코더, Mini DV 등 많은 것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것 이외에도 학교에서 유명인사 초청강의 등 많은 이벤트들이 학생을 창의성을 키울 수 있게 해주고, 주변환경의 영향, 유명한 작품들을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다는 것이 아주 흥미롭죠.
 
저는 여기서 Visual Communication을 전공 중이고, 졸업을 한 뒤 회사경력을 쌓은 후 대학원에 갈 생각입니다.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서, 인터뷰를 하고 인턴쉽이나 오프 캠퍼스 수업을 많이 장려해주고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통해서 직접 실무에 부딪혀보면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고, 이것이 나중에 취업을 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노력’ 이라는 것은 모든 성공의 바탕입니다. 유학생활도 노력이라는 단어 앞엔 무릎을 꿇고 말죠. 가족과 친구, 그 모든 익숙한 것에서 벗어나 스스로 자기를 컨트롤하고 때로는 푸쉬해 간다면, 점점 발전해가는 자신을 볼 있을 거예요. 유학이라는 한걸음을 때기는 오래 걸리고 힘들지만, 한발 전진후의 자신은 누구보다도 빛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진다면,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하실 수 있을 꺼라 생각합니다.
 
 
  하나유학원 주식회사| 사업자등록번호 : 335-86-00574 | 대표자명 : 윤문식
강남본사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07-20(논현로 543) 은주빌딩 3층 | 전화번호 : 02-566-5757 | 팩스번호 : 02-566-5763
홍대센터 :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56 LG 팰리스빌딩 806호 | 전화번호 : 02-336-5757 | 팩스번호 : 02-325-5763
대구센터 : 대구광역시 중구 중앙대로 402(남일동 115-1) 5층 | 전화번호 : 053-252-2575 | 팩스번호 : 053-255-5763
입금계좌 : 하나은행 122-910030-43804 하나유학원 주식회사
Copyright(c) 2007 Hana Education Centre. ALL RIGHT RESERVED.